워드프레스 캐시 플러그인: WP Super Cache 다운로드 및 설정방법 (WP Rocket 플러그인 대체)

워드프레스의 원활한 속도를 위해 캐시 플러그인들을 많이 찾으실텐데요, 아마 대부분 추천해주시는 플러그인이 WP Rocket이라는 플러그인입니다. 하지만, 이 플러그인은 유료로 부담이 되실 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WP Rocket 플러그인을 대체할 수 있는 WP Super Cache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WP Super Cache라는 플러그인은 제 주관적으로 생각하기엔 무료 캐시 플러그인 중에서는 가장 좋지 않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이번 게시글에서는 WP Rocket 플러그인을 대체할 수 있는 WP Super Cache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WP Super Cache 설정방법

WP Super Cache란?

WP Super Cache는 사이트의 효율적인 캐시 관리를 위한 플러그인입니다.
WP Super Cache 제공자 측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동적 WordPress 블로그에서 정적 HTML 파일을 생성합니다. HTML 파일이 생성되면 웹 서버는 비교적 무겁고 비싼 WordPress PHP 스크립트를 처리하는 대신 해당 파일을 제공합니다.

정적 HTML 파일은 대다수의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 로그인하지 않은 사용자.
  • 블로그에 댓글을 남기지 않은 사용자.
  • 또는 비밀번호로 보호된 소식을 탐색하지 않은 사용자

방문자의 99%는 정적 HTML 파일을 제공합니다. 하나의 캐시된 파일은 수천 번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문자는 방문에 맞게 사용자 정의된 캐시된 사용자 지정 파일을 제공합니다. 로그인했거나 주석을 남기면 해당 세부 정보가 표시되고 캐시됩니다.

이 플러그인은 세 가지 방법으로 캐시된 파일을 제공합니다(속도순으로 순위가 매겨짐).

  • 전문가. 가장 빠른 방법은 Apache mod_rewrite (또는 웹 서버가 지원하는 유사한 모듈)를 사용하여 “슈퍼 캐시 된”정적 HTML 파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PHP를 완전히 우회하며 매우 빠릅니다. 서버가 트래픽 홍수에 휩쓸리면 요청이 가볍기 때문에 서버가 처리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를 위해서는 Apache mod_rewrite 모듈 (사용자 정의 파마 링크가있는 경우 설치 될 수 있음) 및 .htaccess 파일을 변경해야하지만 이는 위험하며 잘못 수정하면 사이트가 다운 될 수 있습니다.
  • 단순. 슈퍼 캐시 된 정적 파일은 PHP에서 제공 할 수 있으며 플러그인의 권장 사용법입니다. 플러그인은 「슈퍼 캐시」파일이 존재하는 경우에 그것을 제공해, mod_rewrite 메소드와 거의 같은 속도로 처리합니다. .htaccess 파일을 변경할 필요가 없으므로 설정이 간단합니다. 맞춤 파마 링크가 여전히 필요합니다. 이 캐시 모드에서는 페이지의 일부를 동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 WP-Cache 캐시. 이는 주로 알려진 사용자의 페이지, 매개변수가 포함된 URL 및 피드를 캐시하는 데 사용됩니다. 알려진 사용자는 로그인한 사용자, 댓글을 남기는 방문자 또는 사용자별 맞춤 데이터를 표시해야 하는 사용자입니다. 이것은 가장 유연한 캐시 방법이지만 약간 시간이 걸립니다. 수퍼 캐시가 비활성화된 경우 WP-Cache 캐시는 알 수 없는 사용자의 방문도 캐시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페이지에 동적 부품을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드는 항상 활성화되지만 알려진 사용자, 매개변수가 포함된 URL 또는 피드 캐시를 개별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WP-Cache 캐시만 사용하려면 wp-config.php에서 상수 “DISABLE_SUPERCACHE”를 1로 설정합니다.

PHP 파일을 편집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경우 단순 모드를 사용하십시오. 설정은 간단하고 매우 빠릅니다.

WP Super Cache 다운로드 방법

  1.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합니다.
  2. 좌측 사이드바에 ‘플러그인 > 새로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WP Super Cache’를 검색합니다. [이미지1 참고]
  4. WP Super Cache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이미지1 참고]
  5. WP Super Cache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지금 설치 버튼이 활성화라는 문구로 바뀌어지는데 여기서 활성화를 클릭합니다.
wp super cache 검색
[이미지1]

이것으로 설치 완료는 끝이 났습니다.

다음으로는 이어서 WP Super Cache 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P Super Cache 설정 방법

우선 설정하기 전에 앞서 전과 후를 비교하고 싶거나 플러그인의 성능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구글의 PageSpeed Insight를 이용하세요. [바로가기]

그럼 설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합니다.
  2. 설정 > WP Super Cache으로 이동합니다.
  3. 여기서 관리자 대시보드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잘 따라오셔야합니다. 설명을 보완하기 위해 이미지가 조금 많습니다.

WP 슈퍼 캐시 설정 > 쉬운

캐싱 설정을 보게되면 ‘캐싱 끄기’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을 ‘캐싱 켜키(권장)’으로 변경 후에 바로 아래에 있는 상태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캐싱 캐싱켜기 상태업데이트

이렇게 하고 나면 아래에 ‘캐시 테스트’라는 항목이 하나가 추가가 되어집니다.
여기서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진 상태캐시 테스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 한번 체크박스에 체크가 해제되어진 상태로 캐시 테스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총 2번의 캐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캐시 테스트

2번의 캐시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아래와 같이 출력이 되어졌었다면, 캐시 테스트에 문제는 없는 것입니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원인을 찾아 해결 후 시도를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캐시 테스트 완료

이렇게까지 완료가 되셨다면, 탭 메뉴에서 고급으로 이동하여 줍니다.

WP 슈퍼 캐시 설정 > 고급

여기서 편의를 위해 체크박스를 위에서부터 1번으로 칭하고 하나씩 증감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 캐싱 – 캐싱 활성화 체크
  • 캐시 전달방법 – 간단함(권장) 선택
  • 기타 – 캐시 제한 – 로그인한 방문자에 대한 캐싱을 비활성화합니다.

이렇게까지 우선 확인이 되셨다면, 고급 > 기타 항목에서 [ 1 ], [ 2 ], [ 3 ], [ 6 ] 번을 체크합니다.

고급 기타설정

그리고 그 밑으로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고급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고급 > 고급)[ 4 ], [ 5 ], [ 6 ] 번을 체크합니다.

고급 고급설정

이렇게 체크를 모두 다 하셨다면, 스크롤을 조금만 아래로 내리시면 [상태 업데이트]버튼이 보이는데,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가 고급 탭 메뉴에 대한 설정입니다. 다음은 탭 메뉴에서 프리로드로 이동하여 줍니다.

WP 슈퍼 캐시 설정 > 프리로드

프리로드에서는 총 2개의 체크박스가 보입니다.

여기서는 총 2개의 체크박스 모두를 체크한 후에 설정 저장을 클릭합니다.

프리로드 설정

이것으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설정 전과 설정 후의 성능 차이는 어떻게 변하셨나요?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