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온라인뱅킹 특판예금금리 (2023년)

은행들이 고금리로 자금을 조달하던 예적금 상품이 만기가 되면서 다시 금리 인상에 경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인 2금융권에서도 수신이탈방지를 위해 최대 연 8%인 예금이 등장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새마을금고 각 지점마다 특판으로 나온 예쩍금 상품들에 대해 알아보고 지점별 금리 및 상품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마을금고 특판 예금 적금

새마을금고 지점별 예적금 금리 비교

새마을금고는 각 지점이 별개의 독립되어진 법인으로 지점마다 적용금리가 다르며 상품이 다릅니다.

이럴 경우 상품 비교에 있어 매우 불편함이 있는데요, 마이뱅크라는 사이트를 통하여 전 지점에 있는 예금 혹은 적금 상품을 높은 금리 순으로 정렬하여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이뱅크 예적금비교

새마을금고 온라인상품 가입하는 방법

새마을금고와 같은 경우 가까운 지점 금리를 조회하고 가입할 수도 있지만 해당 지역 주민이 아니더라도 온라인 상품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특판예금 및 특판적금 상품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새마을금고 앱인 MG더뱅킹을 다운받으셔야합니다.

AppStore
Android

그리고 온라인 상품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새마을금고 입출금 통장이나 상상모바일통장을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만약, 새마을금고 입출금통장이 없을 경우, 앱을 실행한 후 비대면 상상모바일통장을 먼저 개설하게 됩니다.
여기서 간단한 신분증 인증과 금융계좌인증으로 간편 개설할 수 있습니다.

** 신규로 입출금통장을 개설할 경우 20영업일 동안 신규 입출금 통장개설은 제한됩니다.

  1. MG더뱅킹 앱을 실행한다.
  2. 예적금을 선택한다.
  3. 전용상품 탭 메뉴를 클릭한다.
  4. 주소로 찾기를 선택한다.
  5. 원하는 금고명이나 주소를 검색한 후에 선택한다.

위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무리없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지점별 재무안정성 확인

새마을금고는 지점별 별개 독립된 법인이므로 지점당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가능합니다.

고금리 상품에 가입하실 때는 보호가 가능한 5000만원 이하로 가입하시길 권고드립니다.
또한, 미리 지점에 대한 경영재무안정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이트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이며, 이 홈페이지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지점별 재무안정성 확인하는 방법

  1. 위의 ‘지점별 재무위험도 조회’를 클릭하여 접속한다.
  2. 사업안내 탭 메뉴 > 전자공시 > 정기공시를 클릭한다.
  3. 재무 안정성이 궁금한 금고명을 입력하여 검색한다.

** 31번 경영실태평가는 꼭 확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1,2등급은 양호이며 3등급부터는 위험하며 부실 위험이 있는 지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