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C 0.01달러. 애드센스 광고 수익 저하의 주범인 광고 숙청해버리기!

안녕하세요, 무글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광고 수익을 저하시키는 주범인 CRITEO, 일명 크리테오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CRITEO는 광고 대행 업체로,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자리 매김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저희 블로거들에 수익에는 해가 되는 단가로 매우 많은 비중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가끔 CPC 단가를 보면 0.01달러~ 0.04달러로 거품무는 경우가 있는데, CRITEO 크리테오 광고가 거기서 한 몫을 크게하고 있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 해당 광고들에 대해 차단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

애드센스 CRITEO 광고(크리테오 광고)차단 하는 방법

우선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왼쪽 사이드 바에 항목들이 출력됩니다.

왼쪽 사이드 바에 보시면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차단관리로 이동합니다.

이동 후에 카드형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광고 네트워크 > 광고 네트워크 관리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 > 브랜드 안전성 > 차단관리 > 광고네트워크

광고 네트워크 관리 페이지로 접근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검색창이 보이는데 여기 검색창에 ‘CRITEO‘ 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광고 네트워크 >  검색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토탈 개수는 15개 혹은 16개 일텐데 모든 항목에 대해서 차단 처리를 해줍니다. [표1]CRITEO 목록을 참고하세요.

광고 네트워크 검색 > CRITEO
번호광고 네트워크
1Criteo Europe
2Criteo (UK)
3Criteo (US)
4Criteo (JP)
5Criteo (KR)
6Criteo (BR)
7Criteo (IT)
8Criteo (SG)
9Criteo (AU)
10Criteo (CN)
11Criteo (RU)
12Criteo Fledge
13Criteo US (Fledge test account)
14Criteo (IN)
15Criteo (MEA)
16Criteo (TR)
[표1]CRITEO 목록

위의 목록들 모두 차단하고 닫기를 클릭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 08.28 Update: 현재 진행 중인 Criteo 광고 차단하는 방법

애드센스 페이지로 이동하여 줍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하여 관리페이지로 접근합니다.

좌측 사이드바에서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로 이동합니다.

브랜드 안전성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

광고 심사 센터로 이동하였으면, 검토된 광고 > 검토된 광고를 선택합니다.

해당 검색창에 있는 필터(깔대기 모양)를 클릭하고 광고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검색에 Criteo를 작성하여 검색한 후, 하단에 있는 표를 참고하여 해당하는 항목을 모두 체크하여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토된 광고 >  검토된 광고를 선택
번호광고 네트워크
1Criteo Europe
2Criteo (UK)
3Criteo (US)
4Criteo (JP)
5Criteo (KR)
6Criteo (BR)
7Criteo (IT)
8Criteo (SG)
9Criteo (AU)
10Criteo (CN)
11Criteo (RU)
12Criteo Fledge
13Criteo US (Fledge test account)
14Criteo (IN)
15Criteo (MEA)
16Criteo (TR)
[표1]CRITEO 목록

위와 같이 검색을 하고 나면 Criteo를 통하여 게시하고 있는 광고들이 출력이 되어집니다.

광고마다 금지표시가 있는데, 그것을 클릭하여 모두 차단해줍니다.

각 광고마다 금지표시가 있는데, 그것을 클릭하여 모두 차단해줍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일시적으로 광고들이 안 보일 수 있지만 당황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노출이 되어질 것이고, 혹시 모르니 다음에 접속하였을 때도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검색을 해주고 남아있는 잔여광고들을 모두 차단해줍니다.

+ 09.02 Update: 목록에 출력되어진 광고 차단 빠르게 하는 방법

첫번째에 출력되어진 광고를 클릭하여 접근합니다.

접근하여 우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광고로 넘어가집니다.

결론적으로 Criteo와 관련된 필터를 걸고 첫번째 광고 클릭 후 광고 차단을 연타하면 됩니다.

결론

크리테오 광고 차단의 수익이 늘고 줄어듬에 있어 100% 달라진다라고 단정지어 얘기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안하는 것 보다는 낫다고 생각되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