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외 불로소득 만들기] 2023년 예적금 대신 모을 만한 배당주 혹은 성장주. 미래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산업군 – (3) OOOO OOOOO

안녕하십니까 IT 위주로 블로그를 쓰다가 이 계정과 분리하기로 마음을 먹어 IT 관련 게시글은 더 이상 이 블로그에 작성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가져온 포스트는 투자 적금 예금 외의 데일리로 용돈을 쪼개어 1일 1천원씩 모으는 주식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돈을 용돈과 저축으로 나눴을 때 저축금 외에 용돈으로 데일리 1천원씩 더 모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앞서 말씀드렸던 2종목 외에 따로 매집하고 있는 종목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본론 시작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SCHD나 JEPI, JEPQ 같은 종목은 배당은 기대할 수 있지만 주가 수익률에 대해 보장할 수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주가수익률도 기대할 수 있으며, 배당도 적당한 종목을 가져왔습니다. 그 종목은 바로 웨이스트 매니지먼트(WM) 입니다. 다들 이름만 보고는 금융주 아니야?라는 반응들이 많았는데  이 종목은 금융 섹터의 종목이 아닙니다.

 

웨이스트매니지먼트(WM)란?

 

폐기물 처리 및 재활용 산업 분야에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단지 이렇게만 들었을 때는 단순하게 생각하실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 회사는 미국에서 폐기물처리 회사로 1등입니다. 더군다나 미국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강력한 지지를 받고 있으며, 폐기물 처리 및 재활용 산업에 대한 수요가 매우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사업 영역에 대한 여러 시도를 진행하며 기업의 가치를 드높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