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새로운 명차 TOP 1, 더 뉴 아반떼 N 가격은요!?

현대차가 준중형 세단 아반떼 N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아반떼 N’을 26일 처음 출시했습니다.
이 차량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의 주행 감성을 외장 곳곳에 반영했고, 트랙에서 즐겁게 운전할 수 있는 출력 및 핸들링 성능을 제공해 기존 모델과 차별성을 뒀습니다.
N 전용 가솔린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과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해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f·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N 그린 쉬프트 (NGS)를 작동할 경우 터보 부스트압을 높여 최대 290마력까지 출력을 일시적으로 향상시켜 줍니다. 연비는 복합 기준으로 ℓ당 10.6㎞입니다. 이 차량의 가격은 3352만원으로, 동급 최고 성능에 비해 매우 저렴합니다.

화면 캡처 2023 07 21 220341 더 뉴 아반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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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아반떼

외장 디자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를 바탕으로 한 스포티함

더 뉴 아반떼 N은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의 대표 모델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라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란, 수학적인 공식을 통해 만들어진 다양한 패턴과 형태를 디자인에 적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더 뉴 아반떼 N은 이러한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를 전면부, 측면부, 후면부에 모두 적용했습니다.

전면부는 일반형 대비 블랙 트림부를 확대하고 센터 크롬 가니쉬를 더해 한층 낮고 와이드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측면부는 프론트부터 리어까지 레드 스트립을 둘러 스포츠한 이미지를 만들었으며, 19인치 알로이 휠을 탑재해 속도감 있고 강인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후면부는 범퍼 하단부에 투톤을 적용해 고성능차만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했습니다.
또한 N 전용 리어 스포일러와 배기구가 차량의 공기역학성과 성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더 뉴 아반떼 N의 외장 디자인은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의 주행 감성을 외장 곳곳에 반영했습니다.
이 차량은 일상에서도 즐겁게 운전할 수 있으며, 서킷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더 뉴 아반떼

내장 디자인: N 전용 스포츠 시트와 디지털 클러스터, 알칸타라 재질 등 고급스러운 분위기

 더 뉴 아반떼 N은 고성능의 주행 감성을 내장 곳곳에 반영한 차량으로, N 전용 스포츠 시트와 디지털 클러스터, 알칸타라 재질 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양도 갖추고 있습니다.

N 전용 스포츠 시트는 운전자와 승객의 몸을 잘 잡아주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흡습성이 좋은 천연 섬유인 알칸타라를 사용해 편안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시트에는 N 로고가 새겨져 있어 차량의 정체성을 드러냅니다. 또한 시트 컬러는 블랙과 레드를 조화롭게 배치해 스포티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디지털 클러스터는 10.25인치 컬러 LCD로 구성되어 있으며, N 전용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N 전용 모드에는 N 그린 쉬프트 (NGS), N 파워 쉬프트 (NPS), N 트랙 센스 쉬프트 (NTS) 등 고성능 특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 기능은 차량의 출력과 변속시점을 최적화해 주행 성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디지털 클러스터에는 이들 기능의 작동 상태와 주행 정보가 실시간으로 표시됩니다.

알칸타라 재질은 시트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휠, 도어 센터 트림, 기어 노브 등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알칸타라 재질은 부드럽고 내구성이 좋으며, 스포츠카에서 많이 사용되는 재질입니다. 알칸타라 재질은 차량의 내장을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만들어 줍니다.

더 뉴 아반떼 N의 내장 디자인은 고성능의 주행 감성을 내장 곳곳에 반영한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양도 갖추고 있습니다. 

더 뉴 아반떼

주행 성능: N 전용 엔진과 변속기, 고성능 특화 기능 등 트랙에서 즐길 수 있는 주행 감성

더 뉴 아반떼 N은 고성능의 주행 감성을 외장과 내장뿐만 아니라 엔진과 변속기에도 반영한 차량으로, 트랙에서 즐길 수 있는 주행 감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N 전용 엔진과 변속기, 고성능 특화 기능 등을 통해 차량의 출력과 핸들링, 안정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N 전용 엔진은 가솔린 2.0 터보 플랫파워 엔진으로,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f·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이 엔진은 터보 부스트압을 일시적으로 높여 최고출력을 290마력까지 향상시켜 주는 N 그린 쉬프트 (NGS) 기능이 있습니다. NGS 기능은 스티어링 휠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작동하며,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이 기능은 급가속이 필요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N 전용 변속기는 8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로,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합니다. 이 변속기는 차량의 출력과 변속시점을 최적화해 주는 N 파워 쉬프트 (NPS)와 N 트랙 센스 쉬프트 (NTS) 기능이 있습니다. NPS 기능은 가속페달을 90% 이상 밟으면 작동하며, 변속시점을 늦춰 엔진의 출력을 극대화합니다. NTS 기능은 운전자의 주행 패턴과 도로 상태를 인식하고, 가장 적합한 변속시점을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이 기능은 코너링이 많은 서킷에서 효과적입니다.

고성능 특화 기능은 N 전용 엔진과 변속기뿐만 아니라 핸들링과 안정성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자식 제어 서스펜션 (ECS)은 차량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서스펜션의 강도를 조절해 주행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런치 컨트롤은 정해진 속도로 가속하고,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출발 시에 최적의 가속을 제공하고, 정지선까지 안전하게 정차할 수 있게 해줍니다.

더 뉴 아반떼 N의 주행 성능은 고성능의 주행 감성을 엔진과 변속기, 핸들링과 안정성에도 반영한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트랙에서 즐길 수 있는 주행 감성을 제공하며, N 전용 엔진과 변속기, 고성능 특화 기능 등을 통해 차량의 출력과 핸들링, 안정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안전 및 편의 사양: 8 에어백과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더 뉴 아반떼 N은 고성능의 주행 감성을 엔진과 변속기, 핸들링과 안정성에도 반영한 차량으로,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더 뉴 아반떼 N의 8 에어백과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주요 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8 에어백은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위해 필수적인 사양입니다. 더 뉴 아반떼 N은 전면 에어백, 측면 에어백, 커튼 에어백에 더해 뒷좌석 사이드 에어백까지 총 8 개의 에어백을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이는 동급 차량 중 가장 많은 수준이며, 후방 충돌 시에도 승객들의 안전을 보호해 줍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차량의 주행 환경을 스스로 판단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사고를 막고 주행 편의를 높이는 첨단 기술입니다. 더 뉴 아반떼 N은 다음과 같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 전방 충돌방지 보조 (FCA): 전방에 있는 차량이나 보행자, 자전거 등을 감지하고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경고하거나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주는 기능입니다.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BCA): 후진할 때 옆에서 다가오는 차량이나 보행자를 감지하고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경고하거나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주는 기능입니다.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RCCA): 후진할 때 옆에서 다가오는 차량이나 보행자를 감지하고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경고하거나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주는 기능입니다.
  •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PCA-R): 후진할 때 주차된 차량이나 장애물 등을 감지하고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경고하거나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주는 기능입니다.
  •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NSCC): 내비게이션 정보를 바탕으로 고속도로에서 속도와 거리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 고속도로에서 차선 유지와 속도 조절을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입니다.
  • 안전 하차 경고 (SEW): 하차할 때 옆에서 다가오는 차량이나 자전거 등을 감지하고 경고하는 기능입니다.
  • 차선 유지 보조 (LFA): 차선 표시를 인식하고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은 차선 이탈 시 스티어링 휠을 조작해 차선 안으로 유도하는 기능입니다.

서라운드 뷰 모니터 (SVM)는 차량 주변의 상황을 360도로 보여주는 옵션입니다.
더 뉴 아반떼 N은 전면, 후면, 측면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이들의 영상을 합성해 차량 주변의 상황을 모니터에 실시간으로 표시해 줍니다. 이 기능은 주차나 좁은 공간에서 운전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뉴 아반떼 N의 안전 및 편의 사양은 고성능의 주행 감성을 엔진과 변속기, 핸들링과 안정성에도 반영한 차량입니다. 이 차량은 8 에어백과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 뉴 아반떼 N 라인: 디자인 차별화 모델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과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 라인업 제공

더 뉴 아반떼 N 라인은 고성능의 주행 감성을 외장과 내장에 반영한 디자인 차별화 모델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과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 라인업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파워트레인에서 N 브랜드의 고성능 디자인을 즐길 수 있게 한 것은 현대차의 차별화된 전략입니다.

더 뉴 아반떼 N 라인은 아반떼 기본 모델에 N의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 디자인 차별화 모델로, 전면부와 후면부에 N 라인 전용 범퍼를 적용하고, 18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리어 스포일러와 엠블럼 등에도 N 라인의 특징을 부각시켜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내장 디자인도 N 라인의 스포티함을 잘 표현했습니다. 반펀칭 가죽 스티어링 휠과 기어 노브, 가죽 시트 등에 N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시트 컬러는 블랙과 레드를 조화롭게 배치해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더 뉴 아반떼 N 라인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과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엔진은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7㎏f·m의 성능을 발휘하며, 연비는 13.8㎞/ℓ입니다.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은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26.9㎏f·m의 성능을 발휘하며, 연비는 19.5㎞/ℓ입니다4. 이렇게 다양한 파워트레인에서 고성능 디자인을 즐길 수 있게 한 것은 현대차의 차별화된 전략입니다.

더 뉴 아반떼 N 라인의 판매가격은 가솔린 1.6이 2392만원, 하이브리드가 2941만원부터 시작됩니다.

결론

 현대차가 준중형 세단 아반떼 N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아반떼 N’을 출시했습니다.
이 차량은 고성능의 주행 감성을 외장과 내장, 엔진과 변속기, 핸들링과 안정성에 반영한 차량으로, 트랙에서 즐길 수 있는 주행 감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8 에어백과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사양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차량의 가격은 3352만원으로, 동급 최고 성능에 비해 매우 저렴합니다. 또한 더 뉴 아반떼 N 라인은 디자인 차별화 모델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과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 라인업을 제공해 다양한 선택지를 줍니다.
현대차의 고성능 N 브랜드를 대표하는 더 뉴 아반떼 N은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입니다. 여러분도 더 뉴 아반떼 N의 매력을 직접 체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