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CPC 단가를 올리는 6가지 방법

애드센스 CPC
출처: Why Adsense CPC Shows 0.00 CPC – Google AdSense Community

1. 안정적인 방문자 유입

블로그에 안정적으로 방문자를 유입시키는 글들을 작성해야 합니다. 방문자 수는 적지만 일정한 방문자를 유지하는 글들이 애드센스 CPC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에 방문자를 유입시키는 글들을 늘리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2. 모바일 및 PC 접속 비율 확인

블로그의 방문자의 접속 기기 비율을 확인하여 애드센스 광고 개재 위치를 선정해야 합니다. 모바일 접속 비율이 높다면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를 개재하고, PC 접속 비율이 높다면 PC에 최적화된 광고를 개재해야 합니다.

3. 애드센스 광고 위치 설정

PC 접속 비율이 높은 경우, 헤더 밑과 푸터에 큰 애드센스 광고를 꼭 개재해야 합니다. 또한 사이드바에 위치하는 애드센스 광고도 큰 사이즈로 설정해야 합니다. 모바일 접속 비율이 높은 경우에는 반응형 광고만 개재해야 합니다.

4. 애드센스 광고 갯수 줄이기

글 하단과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광고 갯수를 줄이는 것이 광고주가 입찰할 수 있는 광고 숫자를 줄여 애드센스 CPC 단가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또한 의도치 않은 광고 클릭을 방지하기 위해 광고 갯수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5. 앵커 광고 설정

앵커 광고를 설정하여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앵커 광고는 애드센스에서 광고 차단을 통해 CPC 단가를 높힐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6. 광고 성과 모니터링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구분하여 플랫폼별 CPC, 노출 및 클릭수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어떤 글이 수익을 발생시키는지 알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위 방법들을 통해 애드센스 CPC 단가를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모든 블로그나 주제에 적용되는 법칙은 아니며, 개인의 상황과 블로그의 특성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방법들을 참고하여 적절하게 적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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