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05.10. 증시 현황 ] 쿠팡, 니콜라, 구글, 펜테어 그 외 이슈들

23년도 05월 10일 호 미국증시 현황입니다.
 
제목에 걸린 종목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금일 증시에 대해 간략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니콜라

 

전기트럭 회사인 니콜라가 이번에 실적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번 실적도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는데요. 전년 동기 대비 손실보다도 더 큰 손실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이 뿐만 아니라 5월 중에 애리조나주 쿨리지 공장 생산을 일시 중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생산 라인은 7월 경에 다시 재개할 예정이지만,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다는 것을 외적으로 비춰지고 있는겁니다.

 

앞으로 중요한 것은 니콜라의 자산 소진 속도일 것 같습니다. 자산 보유량이 줄어드는 속도를 보면 행보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월스트리트에서는 니콜라가 자금 조달을 위해 지분 매각을 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2. 펜테어

 

펜테어라는 기업을 아시나요? 이 기업은 가정 및 상업용 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많이 생소하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자면 공업용수, 수영장 장비 등을 말합니다. 여기서 수영장 부문 매출 비중은 35%정도입니다.

 

한 애널리스트는 펜테어에 대한 투자 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하며 24%가량 주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생각하고 타겟프라이스를 그 정도 조정하였습니다.

 

그 이유로는 산업 사이클을 꼽고 있으며, 수영장 장비의 순환 주기가 거의 바닥에 도달했고, 이에 우리는 팬테어이 투자등급을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쿠팡

 

쿠팡은 이번 분기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분기 실적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이며, 전년 동기 대비 13% 가량 증가하였습니다. 이로써 쿠팡은 3개 분기 연속 흑자를 내게 되었고, 활성 고객 수도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하였습니다.

 

이 실적을 끌어올린데에는 로켓그로스가 있습니다. 이 로켓그로스는 로켓 배송의 상품군을 늘린 사업입니다.

이 서비스는 오픈 마켓 판매자가 쿠팡에 상품을 입고하면 이후 모든 유통 과정은 쿠팡이 담당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쿠팡의 주가는 흔들렸습니다. 금감원이 한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쿠팡페이가 전자금융사고에 대한 책임 이행보험 기준을 지키지 않은 사실이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또한,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 사건과 같이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면 적절한 보상을 받지 못한다는 자료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4. 구글

 

현지 시간 10일에 구글 폴더블 폰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름은 '픽셀 폴드'라고 전해져있으며, 이 외에도 스마트폰과 태블릿, 무선이어폰을 공개하고 가을에 출시할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티저도 보여줄 예정입니다.

 

이 폴더블 시장은 삼성전자가 주도하고 있으며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구글 뿐만 아니라 화웨이도 경쟁하고 있으며, 폴더블 시장 규모는 매우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더불어 곧 삼성전자도 Z폴드와 플립 5세대를 선보일 전망이고요, 원래는 3분기에 공개할 예정이였지만 실적 악화를 걱정하며 미리 공개할 것이라는 얘끼가 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