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05.08. 증시 현황 ] 애플, 대마초, SNDL, AI, 현재 미국 상황 등

23년도 05월 08일 호 미국증시 현황입니다.
 
제목에 걸린 종목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금일 증시에 대해 간략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애플

 

요즘 애플은 신흥 시장에 주가의 움직임이 달려있다고들 얘기합니다. 이번 어닝을 보면 두 분기 연속 줄어들었습니다. 이런 움직임을 봤을 때 다음 매출도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애플이 생각하는 주요 시장들에서 많이 고전했습니다. 북미와 중국, 한국과 일본의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여전히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흥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눈에 띄게 확대되고 있습니다.팀 쿸은 전세계 여러 국가에서의 기록적 매출을 달성했다고 했으며, 이 국가들은 신흥국으로 뜨고 있는 멕시코나 인도네시아, 사우디 등입니다. 애플은 남아시아 및 중동을 신흥 시장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런 신흥 시장들의 매출을 보며 애플은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를 하였습니다.

 

2. 대마초

 

우리나라는 대마초가 불법이지만 우리나라와 달리 미국에서의 대마초는 일부 법적으로 허용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 시장의 규모는 매우 큽니다. 미국 대마초 시장은 336억 달러 수준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이 되어있으며, 세금 수입 증대를 위해 합법화하려는 흐름들이 있습니다.

 

대마촟가 합법화되면 더 폭발적으로 성장할 여지가 있을겁니다. 시민들의 합법화 서명 운동을 펼치고도 있습니다.

 

이렇게 성장하는 데에는 합법화 여론이 형성되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말은 결론적으로 돈이라는 거죠. 대마 세금 수입으로 3억 달러가 넘는 세금 수입을 기록했습니다.

 

대마의 대표적인 회사 SNDL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AI

 

AI의 위력이 교육 분야에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AI 교사가 학습자의 질문을 받기도 하며 공부 계획도 관리합니다. 물론 채점이나 오답 분석도 AI가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한 학습자들은 이미 AI의 기능을 몸소 체험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AI 기능에 따라 교육 서비스를 소비하는 소비자들의 선택도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런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에서도 개발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의 대표적인 회사 CHEGG입니다. 그의 주가 흐름만 보아도 AI 뉴스에 AI 시장이 얼마나 민감하게 반응하는 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CHEGG는 ChatGPT가 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체그의 핵심 사업이 과제 보조인데 ChatGPT에게 물어보면 해결할 수 있는 시대가 되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할 이유가 없어지고 있다는 겁니다.

 

4. 현재 미국 상황

 

이번에 고용지표가 발표 되었습니다. 이 고용지표는 예상을 뛰어넘는 수준의 보고서가 증시에 좋은 영향을 가지고 왔습니다. 비농업 일자리가 25만개 이상 증가하였으며, 실업률은 3.4%로 밝혀졌습니다.

 

이 지표를 보면 노동시장은 뜨겁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