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05.01. 증시 현황 ] 록히드마틴, CVS헬스 그 외의 앞으로 전망

23년도 05월 01일 호 미국증시 현황입니다.
 
제목에 걸린 종목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금일 증시에 대해 간략히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록히드 마틴

 

록히드 마틴은 미국 국방부와의 계약 변경을 통해 78억 달러의 보상금을 지급 받았습니다. 28일 로이터에 따르면 이 기업은 26년 08월까지 미국 공군 및 우방국을 위한 전투기인 F-35A를 81대 포함해 총 126대의 로트 17 F-35를 생산 및 인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로트는 전투기 생산의 단위 수량을 의미합니다.

 

로트가 높아질 수록 전투기의 성능이 발전됩니다. 예를 들면 핸드폰 소프트웨어 버전이 올라갈 때 숫자가 올라가는 것처럼 말입니다.

 

미국 국방부와 맺은 이번 계약에는 미국해병대를 위한 35B 15대, 해군을 위한 35C 13대도 포함됩니다. 지난해 30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을 맺었었고, 3년에 걸처 375대를 납품 받기로 했었습니다. 이번 계약 변경으로 록히드 마틴은 최종적으로 398대를 납품하게 됩니다.

 

이러한 록히드 마틴은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같은 냉전 시대의 수혜기업으로 꼽힙니다. 이번 1분기 실적에서도 전망을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위의 계약 말고도 캐나다 등 다른 국가와도 여러 개의 대규모 계약을 맺은 상태이기도 합니다.

2. CVS 헬스

 

고물가 환경에서 필수소비재를 주목해야하는 건 당연한 예기입니다. 그런데 단순히 물가만 높아지는 것이 아닌 경기 둔화까지 겹치는 스태그플레이션이 온다면 소비 위축에도 마지막까지 줄이지 않을 항목을 찾아야하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 섹터가 헬스케어가 아닐까싶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돈이 없어도 건강을 안 챙길 수가 없다고 판단됩니다.

 

27일 상무부가 1분기 GDP 속보치를 내놓자 스태그플레이션 공포가 퍼졌습니다. 이에 스태그플레이션 수혜주로 CVS헬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위의 종목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핀더멘탈이 매우 안정적이면서 배당도 주는 배당주이기 때문에 CVS 헬스는 매우 좋은 종목이라고 보여집니다. 이러한 배당주는 불확실성이 높아져도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합니다. 그리고 또한 실적도 매우 좋습니다. 지난 4분기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보험사 환급 비율이 기대보다 높은 수준으로 발표되어 수익성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정책 모멘텀도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그 외의 앞으로 전망과 이슈

 

최근 트렌드를 보면, AI  업계에서 ChatGPT처럼 생성형 AI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성형 AI는 매우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면서 컨텐츠 제작 방식에 변화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또한 AI 업계는 성장성도 매우 높습니다. 

 

다만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AI 시장의 성장으로부터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기업을 고르는게 좋은 것입니다.이러한 성장주의 투자 기준이 있다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기업, 성장률 말고 GARP를 고려하는 기업을 찾아서 투자하시기바랍니다.

 

또, 연준에서 금리를 올릴 수도 있다는 신호가 나왔습니다. 물가지표를 보면 개인소비지출 가격지수는 전년 동월 대비 4.2%나 올랐고 근원 개인소비지출 가격지수는 4.6%가 오른 것으로 집계 되엇습니다. 이는 인플레이션이 완화되고 있다는 소식이지만 여전히 연준의 물가 목표인 2%의 2배가 넘는다는 점에서 올릴 수도 있을 것 같다라는 신호가 나온겁니다.

 

거의 확정적으로 5월 기준금리가 0.25%p 상승할 가능성이 79%에 달합니다. 그리고 퍼스트 리퍼블릭 위기로 인해 소폭 낮아지기는 한 수치이지만, 5월 금리인상은 피해갈 수 없다고 보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