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잠재적 전망(모델2, 사이버트럭) 및 역대 CEO 그리고 테슬라의 장점

테슬라의 미래 전망은 많은 투자자, 분석가, 매니아들의 관심사입니다.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2023년 4분기에 가장 많이 팔리는 모델 Y와 모델 3 전기차의 세계 생산량을 크게 늘리고 오스틴과 베를린의 새로운 공장들이 생산량을 늘리면서 2023년에 그 성장세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테슬라의 생산 전망이 달성될 경우 전기차 제조업체는 다음 분기에 일론 머스크의 생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궤도에 오를 것이며 2023년 말에는 독일 고급 자동차 회사 BMW의 규모에 근접할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들

투자의 기본 원칙 7가지와 위험 관리 방법 4가지

경제 및 주식 분석 TOP 4: 대규모 언어 모델과 AI 기술에 주목하는 스타트업의 투자

여자들이 더 좋아하는 남자 향수 TOP 5

테슬라

테슬라의 잠재적 전망

공급망 리스크, 경기 둔화, 경쟁 심화, 수주 잔량 감소 등의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수익원을 확장할 수 있는 잠재적인 미래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에는 아래의 내용이 포함됩니다.

Cybertruck

텍사스 공장에서 2023년 말 또는 2024년 초에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 미래형 전기 픽업 트럭.

세미(Semi)

화물 운송을 위한 운영 비용과 배출물을 줄이기 위해 설계된 대형 전기 트럭.
배터리 제약 및 기타 문제로 인해 Semi의 출시를 여러 번 연기했습니다.

로드스터

역사상 가장 빠른 생산차가 될 것을 약속하는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로드스터의 최고 속도가 250mph 이상이고, 주행 거리는 620마일이며, 0-60mph 시간은 1.9초일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모델 2

소문난 소형 전기차, 지금까지 테슬라에서 가장 저렴한 차량일 수 있습니다.
모델 2는 소형차가 더 인기 있는 중국, 인도, 유럽과 같은 지역의 대중 시장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완전 자율 주행(FSD)

대부분의 시나리오에서 Tesla 차량이 자율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기능입니다.
수년 동안 FSD를 개발하고 테스트해 왔지만, 광범위하게 배포되기 전에 여전히 규제 장애물과 기술적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테슬라의 역대 CEO

테슬라는 2003년 마틴 에버하드와 마크 타페닝이 공동 설립했으며, 에버하드는 2007년 말까지 테슬라의 초기 회장 겸 CEO를 역임했습니다.
그 후 그는 이미 이사회 의장이자 테슬라의 최대 투자자였던 일론 머스크로 대체되었습니다.
머스크는 그 이후로 테슬라의 CEO로 재직하고 있으며, 우주 탐사 회사인 SpaceX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이자 두뇌-컴퓨터 인터페이스 회사인 Neuralink의 설립자 겸 CEO이기도 합니다.

머스크가 테슬라 CEO로서 직면한 몇 가지 성과와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Model S, Model X, Model 3 및 Model Y 전기차를 출시하여 비평가들의 칭찬과 고객들의 요구를 받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독일, 텍사스에 있어서의 테슬라의 세계적인 존재감 확대입니다.
Autopilot, Battery Day 등 혁신적인 기술 개발입니다.
생산 지연, 품질 문제, 소송, SEC 조사 및 그의 트윗과 성명에 관한 논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2021년 1월 순자산 2,000억달러 이상으로 세계 최고 부자가 되었습니다.

테슬라의 장점

디자인

세련되고 미래 지향적이며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하며,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넓은 실내 공간과 대형 터치스크린, 미니멀리즘 대시보드 등을 갖춰 편안하고 편리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대리점 부족

대리점 부족은 장점일 수도 있고 단점일 수도 있다.
전통적인 대리점 모델을 우회해 온라인 플랫폼과 자체 매장을 통해 고객에게 직접 차량을 판매한다.
이를 통해 가격, 재고 및 고객 서비스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중개인을 상대하는 번거로움과 추가 비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연료 비용 절감

휘발유나 디젤보다 저렴하고 안정적인 전기로 움직인다.
평균 충전 비용은 kWh당 약 0.12달러이며, 이는 완전 충전 시 약 4.80달러를 의미한다.
이에 비해, 미국의 평균 휘발유 가격은 갤런당 약 2.85달러이며, 이는 일반적인 자동차의 전체 탱크에 약 42.75달러로 환산된다.

이것은 운전자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연료비를 많이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낮은 감가상각

높은 수요, 제한된 공급, 기술 혁신으로 인해 시장의 대부분의 다른 차들보다 그 가치를 더 잘 유지하고 있다.
iSeeCars.com의 연구에 따르면 모델3는 2022년 전체 자동차 중 감가상각률이 가장 낮아 1년 소유 후 가치가 5.5%에 불과했다.
반면 전체 자동차의 평균 감가상각률은 20.4%였다.

과급기 스테이

단 15분 만에 최대 200마일의 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급속 충전소인 전 세계 4만 5천 개 이상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퍼차저 네트워크는 장거리 주행이나 충전 옵션이 제한된 지역에서 차량을 충전해야 하는 테슬라 운전자들에게 편리함과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차량 안전

진보된 엔지니어링, 구조 설계 및 능동적인 안전 기능 덕분에 도로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 중 하나입니다.
테슬라 차량은 각종 충돌 테스트와 안전성 평가에서 미국도로교통안전청(NHTSA)과 보험안전연구소(IIHS)로부터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오토파일럿과 완전자율주행(FSD) 기능도 갖추고 있어 대부분의 시나리오에서 차량이 자율주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능으로 사람의 실수를 줄이고 도로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운전자와 승객을 위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및 정보 옵션을 제공하는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테슬라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대형 터치 스크린, 무선 연결, 음성 제어, 내비게이션, 음악 스트리밍, 비디오 스트리밍, 게임, 웹 브라우징 등을 특징으로 한다.

소프트웨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처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테슬라 차량의 성능, 기능, 보안 및 사용자 경험을 어떠한 물리적 개입이나 서비스 방문 없이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인상적인 배터리 범위

시장에서 전기차 중 가장 긴 배터리 범위를 일부 보유하고 있어 한 번 충전으로 대부분의 경쟁사보다 더 멀리 이동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모델S 장거리 플러스는 배터리 사거리가 405마일로 2022년 평균 전기차보다 2배 이상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