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우클릭 방지 코드 v1.0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다름이 아닌 포스트 우클릭 방지를 위해 코드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클릭 방지는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소스들이 노출될 뿐더러 내가 올린 글들이 복제가 되어질 수 있으며, 여러가지 이유로 많이 중요합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제가 이 코드를 왜 작성했냐하면, 최근에 워드프레스 호스팅을 변경하면서 보안 취약점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런데 현재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중 우클릭 방지 플러그인이 있는데 보안 취약점에 걸리더라고요, 그래서제가 직접 작성하고 관리하려고 작성하였습니다.

사용하면 예외 사항이 생긴다면 제가 코드를 수정 및 추가를 할 것입니다.
계속 공유도 드릴 예정이니까, 저도 쓰고 있는만큼 믿음을 가지고 쓰셔도 될 것입니다.

화면 캡처 2023 07 21 220341 우클릭 방지
우클릭 방지 코드

함께 보면 더 좋은 정보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다섯 가지 식품과 팁
워드프레스하면서 주관 편향적인 좋은 플러그인 TOP 10
숙취를 완화하는 효과적인 방법 4가지
1.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로 블로그 게시글 작성하는 방법!
애플페이 교통카드, 한국에서 왜 사용 불가? 한국 도입 가능성과 애플의 노력

우클릭 방지 코드

https://cdn.jsdelivr.net/gh/seungm2n/Disabled_Right_Click@master/moomul_rightClickBlock.js

위의 링크를 꼭 잘 가지고 계셔야합니다.

아무 섹션에다가 넣었다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이어서 코드 적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적용 방법을 들어가기에 앞서, Head & Footer Code 라는 플러그인을 기준으로 하고 작성하였습니다.

우클릭 방지 코드 적용 방법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도구 > Head & Footer Code 로 접근합니다.

접근하고 나면 Head / Body / Footer 각각 섹션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서 Body로 가줍니다.

Body로 간 후에 BODY Priority값을 아래와 같이 15나 20으로 바꾸어줍니다.
만약, 내가 Body에 작성한 코드가 이미 20이 넘는다고 하면 더 늘리고 그것에 맞춰 유동적으로 늘려 추가하시면됩니다.

BODY Priority

값을 20으로 바꾸어 준 후에 20번 째 줄까지 늘리고, 상단에 우클릭 방지 코드를 작성하여 넣습니다.

우클릭 방지 코드를 작성

이렇게 하고 난 후에, 제일 하단에 저장을 누르고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이렇게 마무리가 됩니다.

우클릭 방지 코드 적용여부 확인방법

내가 포스팅한 게시물로 갑니다.

포스팅한 게시물 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우클릭을 하고 난 후에 다음과 같은 경고창이 출력이 된다면 적용이 성공적으로 완료가 된 것입니다.

우클릭 방지 코드 적용여부 확인

마무리

다들 꼭 적용하시어, 건강한 블로거 활동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