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동시 송출 전면 금지 및 브랜드 광고 제한 트위치 720p 다시보기 이어 또 한번의 제재

트위치 동시 송출금지 ‘스트리머 활동제한’

목차


    img 8
    트위치

    세계 최대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에서 서비스 약관을 개정하면서 유튜브 등 타 스트리밍과의 동시 송출을 금지한다고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습니다. 동시 송출 가이드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시 송출 가이드라인

     

    Twitch는 한 번에 2가지 방송을 진행하는 경우, 커뮤니티에 최고의 방송 경험을 제공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서비스 약관에서는 동시 송출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동시 송출은 Twitch에서 생방송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유사한 다른 웹 기반 서비스에서 장기간 생방송 또는 방송을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Twitch 유사 서비스는 Youtube 실시간 스트리밍, Facebook Live, Kick, Rumble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Q. 이러한 가이드라인은 모든 스트리머에게 적용되나요?

    A. 예, 모든 Twitch 유저는 서비스 약관을 준수해야 합니다.

     

    Q. 가이드라인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A. 본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경고를 받게 됩니다. 정책 위반을 반복하면 계정이 이용 정지될 수 있습니다.

     

    Q. Twitch 방송 중이 아닌 경우, Twitch 유사 서비스에서 방송을 진행할 수 있나요?

    A. 예

     

     Q. Twitch 방송 중일 때 다른 서비스 방송에 게스트로 출연할 수 있나요?

    A. 예

    (출처 : Twitch)

     

    지금까지는 트위치 스트리머들이 타 플랫폼을 동시 송출 할 수 있었지만, 개정되어서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트위치는 만약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경고를 받게 되며 누적될 시 이용 정지 될 수 있다고 경고하였습니다.

    정리

     

    본인 트위치 방송 중 타 플랫폼 방송 불가합니다. 하지만 본인 트위치 방송 중 타 플랫폼 방송인 게스트로는 출연 가능하다는 답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