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츠로 수익을 내는 방법

유튜브 쇼츠
출처: YouTube Korea Blog: 방탄소년단과 유튜브가 유튜브 쇼츠 단독 …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1. 유튜브 쇼츠 펀드

유튜브에서는 일부 크리에이터를 선정하여 유튜브 쇼츠 펀드에 보상을 지급합니다. 이 경우, 크리에이터의 기여도에 따라 유튜브에서 직접 수익을 지급합니다. 기여도의 기준은 명확히 나와있지 않으며, 애매한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2. 재업로드/재생산 제외

다른 플랫폼에 이미 올라온 영상을 유튜브 쇼츠로 재업로드하거나 재생산하는 경우에는 유튜브 쇼츠 펀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원본 콘텐츠를 제작하고 업로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디스플레이 광고

유튜브 쇼츠에는 디스플레이 광고가 붙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단가가 매우 낮아 수익이 없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5초 광고나 범퍼 광고가 붙기 때문에 100만원 이상의 수익을 내려면 많은 조회수가 필요합니다.

4. 인기동영상에 올라가기

유튜브 쇼츠가 유튜브 홈 화면이나 크리에이터의 채널을 통해 들어오거나 외부 소스로 들어오는 경우, 인기동영상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5초 광고나 범퍼 광고가 붙을 수 있으며, 인기동영상에 오르면 2~3일 동안 올라가 있기 때문에 30초 미만의 영상이라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쇼츠로만 수익을 내는 것은 한계가 있으므로, 쇼츠와 함께 1분 이상의 일반 유튜브 영상을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쇼츠는 구독자와 채널 유입을 위한 도구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쇼츠와 함께 일반 영상도 올려서 성과를 측정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글 보기